요즘 가장 핫한 스피커 브랜드를 꼽으라면 바로 영국의 ATC 스피커일 것입니다. 타사의 스피커보다 더 선명하고 예쁜 중역대로 정평이 나있으며, 잘 설계된 히트웨이브의 컨트롤룸과 잘 어울리는 고가의 스피커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자연스러운 소리를 들려주는 스피커라 생각하고, 편안하고 따듯한 히트웨이브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스피커 브랜드가 ATC라고 생각합니다.
Klein & Hummel사의 KH 시리즈 스피커는 정확한 밸런스와 넓은 주파수 반응으로 호평을 받던 중, 마이크 전문 회사인 Neumann이 인수하여 현재 KH 시리즈는 Neumann 로고를 부착하여 출시되고 있습니다. 현재 히트웨이브에서는 KH120을 서브 모니터 스피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히트웨이브에서는 레퍼런스급의 모니터링 헤드폰인 Beyer Dynamic의 DT 770 Pro와 Sennheiser의 HD600, Telefunken, Audio Technica 등 다양한 헤드폰을 사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급 모니터링 인이어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녹음 부스안에서 사용하는 헤드폰은 최대한 누음(소리샘)을 방지해야합니다. 그런 면에서는 고급 인이어가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 히트웨이브 스튜디오에는 위 장비를 포함해 여러 스피커, 헤드폰, 이어폰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